<aside> 💻 코딩 좋아하고 나이 들어서도 코드를 만들고 싶은 개발자입니다.

</aside>

📧 [email protected]

▶️ www.youtube.com/@madvirus

어릴 적 꿈

중학교 1학년 때 이루고 싶은 꿈은 두 개였습니다. 첫 번째는 기능장이었습니다. 그때는 기능장을 매우 뛰어난 프로그래머라고 생각했나 봅니다.

두 번째는 다른 사람을 가르쳐서 많은 사람이 좋은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.

지금의 목표

못 하지는 말자”. 개발자로서 제 목표입니다. 뛰어난 개발자가 되긴 어렵지만 못 하지 않는 개발자가 되는 것은 가능하다 생각하며,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개발자로서 나

자바+스프링을 이용한 백엔드 개발로 먹고 살고 있습니다. 다른 언어나 프론트엔드 관련 기술도 조금씩 익히고 있습니다.

리더로서 나

리더로서 재능은 부족하지만 나쁜 리더는 되지 않기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. 나 혼자가 아닌 팀 전체가 결과를 내는데 집중하려 합니다.

공유자로서 나

유튜브, 책, 글, 세미나, 강의를 통해 배운 것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. 세미나/강의 초대를 받으면 여건이 되는 한 갑니다.

할 줄 아는 개발, 좋아하는 개발

책, 글

어쩌다 보니 오랜 기간 개발 관련 책을 써오고 있습니다. 책을 쓰는 과정은 힘들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때 만족감을 느낍니다. 영상의 시대에 맞춰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지만 한 편으로는 언제나 좋은 글을 쓰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.

다음은 최근에 제가 쓴 책입니다.